회장 인사말

존경하는 한국보건행정학회 회원 여러분께!

안녕하십니까?
한국보건행정학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2024년 한 해 동안 한국보건행정학회 회장으로 봉사하게 된 이화여대 이선희 교수입니다.

한국보건행정학회는 1988년에 창립되어 한국 보건의료정책과 행정분야의 학술이론과 현장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, 근거제시 및 실천의 담론을 주도해온 관련분야 중심학회입니다.

국내 의료체계가 글로벌 성공사례로 평가받고 관심의 대상이 되기까지, 한국보건행정학회의 직·간접적인 관계자들과 회원들의 헌신이 적지 않게 이바지를 하였습니다. 그리고 이러한 발전의 역사를 지속해야 할 책무가 있다는 것을 현재의 후학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.

보건의료산업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글로벌 환경변화를 맞아, 국민건강권 개선이라는 그간 성과에 더하여 보건의료분야가 국가적 산업에 기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의 전환점에 서 있습니다. 국민의 건강권에 관한 관심과 높은 요구와 보건의료분야의 주요 주제가 사회적 의제로 대두되거나 분출되고 있습니다. 이에 균형이 있고 객관적인 담론이 형성될 수 있도록 보건행정학회의 균형추 역할이 그 어느 때 보다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.

특히 보건행정학회는 대학의 연구자들은 물론이고 정부와 관련 공공기관, 이해단체, 산업체 등이 고루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어, 산·학·연·정의 협력체계를 구현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조건을 갖춘 논의의 장이기도 합니다.

2024년에도 보건행정학회를 통해 다양한 국가적·사회적 과제들이 논의되고 대안이 모색될 수 있도록, 공론의 장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 회원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역할을 기대하며 보건행정학회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든 분의 참여와 활동을 환영합니다.

희망의 2024년, 늘 강건하시고 행복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.

2024년 01월
제 26대 한국보건행정학회 회장 이선희 올림

×